2025년 상반기 기억력대회 대비 훈련세션을 진행합니다.
기억력과 기억법 실력을 실질적으로 높이고 싶으신가요? 아래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이번에 진행하는 훈련세션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 기억법을 배웠지만 실전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분
-
기억법을 이론만이 아닌, 실전 훈련을 통해 실력을 높이고 싶은 분
-
기억력 훈련을 혼자서 꾸준히 하기가 힘든 분
-
전문 코칭을 받으며 체계적으로 훈련하고 싶은 분
10년간 기억법 수업을 하면서 얻은 지식, 기억력대회에서 챔피언과 국가대표를 할 수 있었던 모든 노하우를 전수해드립니다. 훈련 프로그램도 완전히 자동화 및 게임화하였으며, 여러분은 그저 게임하듯이 기억력스포츠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훈련세션이 모두 완료된 후에는 기존 대비 최소 1.5배 이상 성장한 기억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10주라는 짧은 기간 동안 엄청난 성장을 바라는 것은 욕심입니다. 그러나 기억력대회는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열릴 것입니다. 그때마다 하나의 이벤트로 지나가게 두지 마시고, 내 성장의 발판으로 삼으세요!
이번 훈련세션에 참가하기 위한 비용은 30만원입니다. 훈련 프로그램 이용료와 수업 및 코칭 비용, 질의응답이 모두 포함된 금액이며, 여기에 들어간 개발과 노력, 시간, 서비스를 고려하면 전혀 비싸지 않는 금액이라 생각합니다.
참가비용 100% 모두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각 주차별 도전미션을 수행하여 얻은 포인트로 최대 100% 전액 환급해드립니다.
저는 기억력 훈련세션으로 돈을 벌 생각이 없습니다. 이전부터 기억력 훈련세션을 진행할 때도 대부분 환급해드렸습니다. 돈은 다른 수업과 일들로 벌면 됩니다. 오직 기억력스포츠의 발전을 위해서 기억력 훈련세션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물론 도전미션 수행률 만큼 환급해드리기 때문에, 전액 환급받지 못하는 분들도 분명 생기겠지만, 아무리 게을리해도 70~80% 이상 환급받을 정도의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기억력스포츠와 기억법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metamind.kr/product/2025년-상반기-기억력대회-대비-훈련세션/
메타기억력스포츠(메기스) [단어와 문장] 게임(종목) 업데이트
업데이트1
해당 종목의 취지인 문장 기억에 부합하기 위해서, 기존에 단어와 문장을 절반씩 리콜하던 것을, 문장만 리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업데이트2
문장 채점에 대한 세부 기준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게임 설명 페이지에 업로드했습니다.
- 기억해야 하는 문장이 20자 미만으로 짧은 경우:
- 맞춤법과 띄어쓰기 등을 포함하여, 문장 전체가 일치해야 합니다.
- 기억해야 하는 문장이 20자 이상으로 긴 경우:
- 문장 패러프레이즈 인식 API를 사용하여, 문장의 중심 의미만 일치하면 됩니다.
- 단, 원래 문장의 길이와 비교하여 리콜한 문장의 길이가 50% 미만인 경우, API 사용 없이 오답 처리됩니다.
메타기억력스포츠(메기스) 책 목차 기억하기 종목(게임) 개발완료
국립중앙도서관 API를 이용하여, 현재까지 발간된 모든 도서(종이책)들의 목차들이 랜덤하게 출제됩니다.
유사도 검사는 삼성SDS의 Semantic Textual Similarity API를 이용합니다. 유사도는 원글과 답안글이 얼마나 유사한지를 AI가 측정한 수치(0부터 1 사이)입니다.
최종 점수는 [글자수 X 유사도]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출제된 목차의 글자수가 351자이고, 검사 결과 유사도가 0.90711...이라면, 최종 점수가 318점으로 계산됩니다.(소수점 반올림)
지금 바로 플레이해보세요!
https://metamind.kr/quizlanding/?t=table
메타기억력스포츠 문장 종목, 명언 기억하기 유형 추가
어제 개발 완료한 메타기억력스포츠(메기스) 문장 종목에 '용어 및 개념'에 더하여, '명언'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총 1,830개의 명언 데이터 기반이며, 사람 이름과 명언을 함께 짝지어서 기억하는 종목입니다.
리콜이나 채점 방식 등은 동일하므로 이전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metamind.kr/timeline/?mod=document&uid=5253#kboard-document
메타 메모리스포츠 [단어와 문장] 기억력 게임 개발 완료
이 세상에 존재하는 100가지 분야(물리학, 철학, 공학 등)의 대표적인 용어와 개념을 취합하여, 총 2천 개의 상식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였습니다.
'단어와 문장(개념)' 기억력 게임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여러 분야의 어휘와 상식이 늘어납니다. 게임을 하면서 기억력과 지식을 쌓아보세요!
https://metamind.kr/quizlanding/?t=concept
리콜 시에는 개념 간의 순서가 모두 뒤섞이며, 절반은 단어를 인출, 나머지 절반은 문장을 인출합니다.
문장 채점은 현재 ETRI의 '문장 패러프레이즈 인식 API'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설명 페이지: https://aiopen.etri.re.kr/guide/ParaphraseQA
- 데모 페이지: https://aiopen.etri.re.kr/demo/ParaphraseQA
아울러 기억력스포츠 온라인 게임의 베이직 모드 이용 시, 기억하는 시간을 3분에서 5분으로, 리콜하는 시간을 6분에서 10분으로 조정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4개월 전
문장 종목에 '용어 및 개념'에 더하여, '문장 기억하기'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https://metamind.kr/timeline/?mod=document&uid=5254&execute_uid=5254
[기억력스포츠 업데이트] 스포큰 넘버스(Spoken Numbers) 언어 옵션 추가
1초마다 숫자 한 자리씩 불러주는 대로 기억해야 하는 기억력대회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스포큰 넘버스(Spoken Numbers)'인데요.
국내대회를 비롯한 기억력대회의 '스포큰 넘버스' 종목은 모두 영어로만 진행됩니다. 따라서 메타마인드 사이트에 기억력스포츠 온라인 게임을 만들 때도 당연히 스포큰 넘버스의 숫자 불러주는 음성을 영어로 세팅했고요.
그러나 일반적인 숫자 연습 목적으로도 한국어 지원에 대한 수요가 있어서 이번에 기존 영어에 더해 한국어도 선택할 수 있도록 언어 옵션을 넣었습니다. 다만 스포큰 넘버스 종목의 목적에 맞도록, 언어 선택 옵션은 커스텀 모드에서만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스포큰 넘버스 플레이하기: https://metamind.kr/quizlanding/?t=spoken_numbers
모두 기억력스포츠로 즐겜하면서 기억력 천재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