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인드원격교육학원
메타마인드원격교육학원

메타마인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글과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타임라인입니다.
* 기본적인 네티켓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비난·욕설·허위사실 유포 등의 게시글은 경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6일 전  ·타임라인 피드 본문

전자파와 두뇌회전(집중력, 기억력, 사고력 등)과의 상관관계

전자파의 종류로는 전기장, 자기장, RF파 등이 있습니다.

전기장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가전, 전자기기 등에서 나오는 전파입니다. 흔히 이것을 전자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자기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흔히 자석에서 나오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RF파통신파라고도 불리며, 스마트폰이나 와이파이 공유기, 기지국 등에서 나오는 무선통신전파입니다.

우선 아래 사진들을 먼저 보겠습니다.(출처: 쉴드그린 유튜브)

위 두 개의 사진은 70분간 컴퓨터를 하며 전자파가 인체에 흡수되었을 때 적혈구의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단 10분간 휴대폰으로 통화했을 때의 적혈구 모습입니다. 이때는 전기장도 그렇지만, RF통신파가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

아래는 두 케이스 비교사진입니다.

 

저렇게 적혈구가 뭉치는 연전현상이 발생하면 혈액의 점도가 높아집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귀에 붙이고 통화하거나(RF통신파 머리로 직행), 잘 때 충전기를 꽂아놓고 머리맡에 둔다면(전기장+RF통신파 더블샷) 두뇌 속의 혈액 점도가 높아져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두뇌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당연하게도 집중력, 기억력 및 사고력 저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두뇌에 산소공급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을 하거나 기억력 훈련, 시험공부 등을 하며 두뇌에 혈액이 공급되고 산소가 많이 필요해지는 상황을 가정해봅시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자파와 통신파로 인한 연전현상은 우리 두뇌를 활용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됩니다.

*한 번 연전현상이 일어나면 다시 정상으로 회복되기까지 상당히 많은 시간(심한 경우 일주일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항상 두뇌회전이 빠르지 못하거나 멍한 상태,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 부분을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전현상을 몇 시간 이내로 회복시키는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가장 간단하면서도 추천드리는 방법은 고수차(재배차 말고)를 마시는 것입니다. 보이차, 홍차, 백차 등 자신에게 맞는 차를 골라 평소에 꾸준히 마시기 바랍니다. 그외 명상, 운동, 족욕, 규칙적인 수면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에 진짜 '고수차'(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차나무에서 딴 찻잎)는 우리나라에서는 찾을 수 없으며, 전세계적으로 몇 군데 남아있지 않습니다. 그 중 하나가 중국 운남성의 노반장(보이차 산지)과 같은 원시산림이구요.

 

마지막으로 아래 두 영상을 보신다면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확실하게 아실 것입니다. 우리 몸에 가장 오래 자주 붙어있는 스마트폰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게 먼저 해결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고, 꾸준한 훈련을 하더라도 좋은 성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조회 44 ·
전체 0

http://pf.kakao.com/_nZKMxl/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