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Loading...
메타마인드원격교육학원
Search
치매환자 두뇌활동 자극하는 강서구 '기억채움 굿모닝'

치매환자 두뇌활동 자극 위한 ‘기억채움 굿모닝’ in 강서구

목차

  1. 치매예방과 디지털 격차 해소를 돕는 ‘기억채움 굿모닝’ 온라인 교실
  2. 참여자들의 긍정적 반응과 높은 만족도
  3.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

치매예방과 디지털 격차 해소를 돕는 ‘기억채움 굿모닝’ 온라인 교실

강서구는 치매환자와 60세 이상의 두뇌활동을 자극하기 위해 ‘기억채움 굿모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일 평일 오전 9시에 진행되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단답형 방식의 인지 강화 문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치매환자 및 60세 이상의 대상자들이 두뇌를 활성화시키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참여자들의 긍정적 반응과 높은 만족도

현재까지 1400여 명이 참여 중이며,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8명이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긍정적으로 대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은 치매예방 및 디지털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

치매안심센터장은 “기억채움 굿모닝은 치매예방을 포함해 노년층 디지털 격차 해소와 규칙적이고 계획적인 일상생활 수행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구청장은 “비대면 교육이 두뇌활동 촉진과 정서적 고립감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며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은 치매 노인의 인지 기능과 우울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 차원에서 적용하여 이 인구의 인지 기능 향상과 우울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뇌는 마치 근육과 같아서 끊임없이 사용해줘야 합니다. 특히 치매 환자 분들과 같이 두뇌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 특히 이런 활동을 해주어야 더 악화되는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강서구의 ‘기억채움 굿모닝’과 같이 지역사회의 치매 환자들을 돕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원본 기사: 치매환자 두뇌활동 자극하는 강서구 ‘기억채움 굿모닝’
※ 이 글은 기억술사 조신영의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뉴스를 읽고 새롭게 작성한 글입니다.

알림 받기
알림 유형
0 댓글
최신 순서
오래된 순서 좋아요 순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On Key

Related Posts

메타마인드 로고 배너 by Ideogram AI
policy
조신영

메타마인드 클래스 정책

1. 클래스 정의 “클래스”는 메타마인드에서 제공하는 아래의 모든 교육 상품을 의미합니다. 강의 영상, 퀴즈, 수업자료 라이브 클래스(실시간 비대면 수업), 대면수업 개인수업, 코칭&상담 위의 클래스와 관련된

Read More »

처음 오셨나요? 기억력 향상 비법&과정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총정리

0
의견을 댓글로 달아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