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Loading...
메타마인드원격교육학원
Search
수면부족

수면 부족 3040, 10년 뒤 기억력·인지력 저하 가능성

수면 부족이 30-40대의 기억력과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UCSF)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30~40대의 수면 부족은 10년 후 기억력과 사고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연구팀은 30~40대 성인 500여 명의 수면 상태를 11년 동안 추적 조사하여 이러한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수면 부족은 건강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태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수면시간이 길더라도 깊게 잠들지 못하거나 잠을 아무리 자도 졸린 ‘과수면증’ 등을 포함합니다. 연구에서는 수면 시간과 질을 손목 모니터링 기기를 통해 측정하고, 수면 중 몸을 뒤척이는 정도를 통해 깊은 잠을 자는 정도를 확인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11년 동안 수면 부족을 겪은 참가자들 중 기억력과 사고력이 저하된 사람들이 많았으며, 특히 수면 부족을 가장 많이 겪은 그룹에서 이러한 저하 현상이 두 배 이상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알츠하이머병의 징후가 발현되기 수십 년 전부터 뇌에 축적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매우 중요하며, 수면의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우리의 삶에서 수면의 중요성을 재고하고, 적절한 수면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상기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적절한 수면 습관과 함께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을 꾸준히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억력스포츠를 비롯해 다양한 기억법을 활용하는 활동을 하다보면 치매 예방은 물론 집중력과 사고력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억의 궁전을 활용한 기억법은 뇌의 기억 저장 공간을 활용하여 상상력과 기억력을 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억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메타마인드교육의 웹사이트를 탐험하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원본 기사: 수면 부족 30-40, 10년 뒤 기억력·인지력 저하할 수도

※ 이 글은 기억술사 조신영의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뉴스를 읽고 새롭게 작성한 글입니다.

알림 받기
알림 유형
3 댓글
최신 순서
오래된 순서 좋아요 순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승훈이승훈
2024년 01월 14일 오후 2:32

AI가 작성했다고 믿어지지 않네요….
정말 앞으로 신세계를 경험 할 것 같습니다.
미래가 염려스럽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하네요.

기억술사 박종순기억술사 박종순기억법 완성과정 수료 배지기억학습법 입문과정 수료 배지
2024년 01월 14일 오전 10:30

와 정말 AI가 작성했다고 느껴지는 부자연스러움이 하나가 없네요 거짓말 안보태고 제일 마지막 줄에 선생님이 밝힌 한줄의 정보가 없었으면 몰랐을 것 같아요 ㅋㅋㅋ

On Key

Related Posts

메타마인드 로고 배너 by Ideogram AI
policy
조신영

메타마인드 클래스 정책

1. 클래스 정의 “클래스”는 메타마인드에서 제공하는 아래의 모든 교육 상품을 의미합니다. 강의 영상, 퀴즈, 수업자료 라이브 클래스(실시간 비대면 수업), 대면수업 개인수업, 코칭&상담 위의 클래스와 관련된

Read More »

처음 오셨나요? 기억력 향상 비법&과정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총정리

3
0
의견을 댓글로 달아주세요.x